하찮은 민족유산일지라도 보전하여 보는이들의 역사의식과 문화의식을 높이는 동산도기박물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현재위치 : HOME > 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거머기그릇전....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06-08-06 22:38     조회 : 7003    
안녕하십니까, 무더위가 아주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선 도기와 자기에 관하여 일가견이 있고, 우리나라의 박물관 특히 대전 지역의 사립박물관 사정에 관하여 능통한 분 같은 인상을 주십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이번 `검은 질그릇`展은 전통 질그릇(고려시대의 정병~조선~근대의 화로 등)과 현대 도자기 작가의  재현작품(2006년 작)을  한 전시실에 전시하였습니다. 비교 감상하시면서 이러한 작품을 작금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런지 한번쯤 고민해보는 것도 가치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선생님께서 제안하신 바와 같이 대전지역 사립박물관(공립, 대학박물관도 참여 가능)의 연합전시건은  작년부터 염두에 두고 있는 바로서지금 당장은 어렵겠지만 전시 장소만 확보된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작년엔 경기도와 전라남도 지역의 박물관에서, 금년엔 충청북도와 서울 종로구의 박물관.미술관에서 연합전을 실시하였거나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전 .충남 지역만 실시하지 못하고 있군요. 각급 박물관 관계자들의 무관심 또는 게으름 탓입니다. 부끄럽지만 선생님과 같은 관심있는 분들의 의식수준을 따라가지 못하는 셈이지요.
 
앞으로도 소규모 사립박물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